서울사이버대학교, 4차 산업 분야 교육기관인 ‘블록캠퍼스’ 설립

Posted by Manager SM on 수요일, 3월 14, 2018 with 1 comment

 

- 실습 위주의 단기코스 구성으로 고효율 오프라인 교육 기관
- 4차 산업 기술의 분야별 현장 실무 전문가가 강사로 참여

 

 

서울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총장 이은주, 원장 이문숙)이 3월 ‘블록캠퍼스’라는 4차 산업 기술 분야의 오프라인 교육기관을 새롭게 설립하였다.

블록캠퍼스는 ‘직무 역량 향상을 위한 최고의 학습(Best Learning of Career Knowledge)’이라는 사명하에, 기술과 산업구조가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환경에 재빠르게 대응하지 못하는 전통적인 교육기관의 문제를 인식하여 교육과 직무현장과의 괴리감을 해소하기 위한 대안으로 마련된 프리미엄 교육기관이다.

교육과정은 블록체인, 코딩, 데이터분석, 인공지능, 챗봇, 가상현실, IoT 등 인공지능을 핵심으로 한 4차 산업 기술 분야를 중심으로 구성하고 있으며, 각 분야는 추후 유통업, 금융업, 서비스업 등 도메인별 코스 확장뿐 아니라, 입문, 중급, 상급, 커리어 전환 클래스 등의 난이도별 코스 확장도 계획 중에 있다.

블록캠퍼스의 모든 강의는 4~12주의 단기코스이며 실습 위주의 강의로 구성하여 운영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학습자에게는 빨리 배우고, 실무에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을 제공하는 한편, 예측 불가능한 정책변화와 기술 및 일자리, 교육방법의 변화 등에 대해 민첩하게 대응하는 교육기관으로 자리잡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명동과 미아 강의장 입구 모습]

 

강의장은 명동과 미아, 두 곳에 마련되어있다. 주요 대상 고객이 직장인임을 고려하여 평일 야간 또는 주말 강의를 개설하고, 주당 1회, 각 3~4시간의 강의를 운영할 계획이다.

신설된 교육기관인 만큼 수강 학생들의 교육 니즈를 파악하고, 교육기관에 대한 신뢰 형성을 위해 수강신청 기간 중 무료로 공개강의를 제공한다.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하여 공개강의를 들을 수 있으며, 공개강의 수강 후 코스 수강신청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더불어 안심 수강 제도라는 파격적인 할인 및 환불 제도가 마련되어있어 학생 입장에서는 수강신청 후 자신의 기대와 맞지 않을 경우 환불하는데 부담이 없다.

이은주 서울사이버대 총장은 “4차 산업혁명에 부응하는 교육과정을 제대로 가르칠 수 있는 곳이 국내에 많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블록캠퍼스는 서울사이버대학이 사이버대학 중 4차 산업 기술분야의 교육기관 선두주자로 나선 매우 의미있는 시도이므로, IT 종사자 직장인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블록캠퍼스는 3월 14일부터 한 달간의 수강생 모집 기간을 거쳐 4월 중순에 개강 예정이며, "일찍새"라는 기간별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코스 정보와 할인 이벤트 등은 블록캠퍼스 홈페이지 ( http://blockcampus.iscu.ac.kr)에서 확인 가능하다.

Categories: